커피테크 스타트업의 엄청난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는 '브라운백' 을 알고 계신가요?
2015 프라운백 커피 론칭
2019 원두 정기 배송, 전자동 커피머신이 결합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를 개발
2021 서비스 런칭
2021년 10월 1000개
2022년 4월 2000개
2023년 3월 3000개
주요 고객 : 삼성전자, 카카오, 서울시청, 국방부 등 관공서, 스타트업 3300개
2015년에 ‘브라운백’ 커피를 론칭한 손종수 대표는 “해마다 고객을 두 배씩 늘렸다. 낮은 해지율과 높은 유지율에 집중했다. 고객 만족이 브라운백의 성장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하면서 위와 같은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2017년,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으로 원두전문 쇼핑몰 1위 달성.
여러 시도 끝에 2019년에 오피스 시장을 공략하게 되었다
고객유지율 99.8%의 비밀
어떻게 유지율이 99.8%나 될까 싶지만 오피스고객 대상인 만큼 구독취소 빈도수가 적을 것같다고 문득 공감 된다.
참고로 세계적인 SaaS B2B 구독 서비스의 고객 해지율이 50%가 넘는다.
이에 비교하면 브라운백만의 확실한 장점이 존재한다는 것 을 알 수 있다.
첫째, 구매와 계약 과정에서의 불편함을 모두 없앴다.
자동견적시스템과 전자계약으로 총무팀의 니즈를 파악했다.
둘째, 직접 개발한 커피로 품질을 상향평준화 하였다.
셋째, “고객이 구입하는 것은 한 잔의 커피지만 회사생활의 만족, 편리함의 극대화, 커피의 맛 등 고객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최향 맛 보장제 서비스_ 취향에 안맞으면 10일내 무조건 페이백
브라운백 md가 추천하는 다양한 원두
브라운백의 Best 원두
브라운백 서비스 소개
https://www.brownbagcoffee.co.kr/